인허가 제도가 중소기업, 소상공인 다 죽이고 일자리를 없앤다. 먹고 살려고 하는 일 마다, 각종 인증, 허가, 등록, 신고해야 한다. 정말 죽을 노릇이다. 영업허가, 영업등록, 영업신고, 안전, 환경, 보건, 품질, 에너지, 신기술/NeT, 신제품/NeP, 소프트웨어, 서비스/디자인, 단체인증, 조달청등록인증, 이노비즈, 벤처, SQ, KC, 해썹(HACCP), 우수건강기능식품(GMP), GAP, 친환경/유기, 할랄, 비건, 코셔, ISO, FSSC, IATF, 클린사업장, 사회적기업, 유망중소기업 등등 수많은 강제, 법정, 민간, 임의 인증제도 들을 없애거나 최소화하고 선택은 기업이 하도록 하여야 한다. 거기다 원료수불부, 생산일지, 판매대장작성, 품목제조보고, 자가품질검사, 유효성평가실험, 건강진단, 위생교육, 실적보고, 자체평가, 영업자 준수사항 등등 쓸데없는 일 하다 세월 다 간다. 일만 열심히 하면 마음 놓고 사업할 수 있어야 한다. 먹고 사는 문제가 해결되어야 건강하며 문화생활을 즐기며 행복하게 봉사하며 오래 살 수 있다. 정부/지자체가 규제/간섭하지 말아야 한다.
미래인증건강신문 유영준 기자 | 正易 大易序 에서는 “易者曆也,無曆無聖,無聖無易”이라고 하여,역학의三代命題로 삼고 있다.‘ 大易序’의 주요 개념으로서 역학의 새로운 명제인 曆 은 책력의 날수만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天의 시간운행원리를 표현하는 天道이다.시간운행원리는 자연법칙적인 원리가 아니라 새로운 창조적 변화(造化)의 뜻을 내포하고 있는 天命이다.그러므로 易道는 曆數로 표상된 天道․天命의 구체적인 내용임을 밝히고 있다. 따라서 천지역수를 구성하는 역수는 철학적인 상징수로서 冊曆으로 드러나는 실제 朞數의 근원인 것이다.이는 天之曆數가 원리적인 의미와 구체적인 시간을 모두 내포하고 있음을 의미하는 것이다.또한 천지역수를 체계적으로 제시하면서 曆數聖統原理에 입각하여 易 이 聖人들에 의해서 著作된 聖人之道임을 밝히고 있다.또한 ‘聖哉,易之爲易’ 라고 하여,역학이 聖人之學임을 언급하고 있다. 南學은 1860년 東學의 발생을 전후하여 충남,전북의 일우에서 이운규에 의 해 창도되었다.이능화의『한국도교사』에 보면,한말에 동학과 더불어 발생한 신흥종교에 남학이라는 것이 있어 혹은 ‘영가무도교’라 하고,혹은 ‘대종교’라 고 하였는데 그 1세 교주는 이운규이고, 2세 교주는
미래인증건강신문 유영준 기자 | 1. 金恒의 생애와 사상 1) 金恒의 생애와 남학 金恒의 성은 金氏요,본관은 光山이며,이름은 恒(초명은 在樂,후명은 在一) 이고,字는 道心이며,號는 一夫이다.전 忠淸道 黃城郡 茅谷面 談谷里 당골 (현 論山郡 陽村面 南山里)뒤의 五道山 남쪽 기슭 沈洞의 대밭이 출생지이 다.12) 이곳에서 서기 1826년(純祖 26)丙戌년 己亥月(10월)丙子日(28일)己亥時에 탄생하여 光武 2년 戊戌 甲子月 甲戌日(1月 25日)戊辰時에 黃城鄕 茶現(현,論山郡 夫赤面 夫皇里)에서 73세에 작고하였다. 1861년에 이운규가 金恒에게 “後日 정녕코 책을 지을 터이니 그 속에 나의 이 글 한 首만 넣어주소”하고 내어 준 것이 바로 저 유명한 “觀淡은 莫如水 요 好德은 宣行人을 影動天心月하니 勸君尋此眞 하소”라는 글이다.13) 연담의 본명은 守曾,본관은 전주,潭陽君(世宗大王의 아들)의 13세 손으로 純祖 3년甲子(1804)년에 출생,文參判을 지냈고,흥선군 李昰應과 친밀한 사이였으며趙大妃와도 인척관계가 있었다 한다.그의 학통은 薑山 李書九의 뒤를 이어 천문․역산․시문․역학에 능통하고 知人之鑑이 있었다고 한다. 金恒의 수행정진에는 두 가지 길이 있었다.하나는
미래인증건강신문 유영준 기자 | 한국의 백세인 저자,박상철 출판,서울대학교출판부 발행,2002.11.30. 책 소개 우리나라 백세인에 대한 종합적인 최초 실태조사보고서로 의미가 있기 때문에 우선 관련 연구자들과 관심 있는 독자에게 알린다는 의미에서 서술하였다. 또한 우리나라 백세인에 대한 보다 총체적인 분석에 집중하였다. 목차 머리말 한국의 백세인 : 총설 ... 1 지리정보시스템을 이용한 장수지역의 공간적 분석 ... 11 한국 백세인의 사회적 및 심리적 특성 ... 27 한국 백세인의 가족관계와 삶의 질 ... 67 한국 백세인의 문화적 특성 : 제주도를 중심으로 ... 109 한국 백세인의 식생활 실태 ... 137 한국 백세인의 건강 : 의학적 및 유전학적 특성 ... 187 한국 백세인의 정신 기능 ... 213 노화종적관찰연구 ... 253 장수문화는 금빛 문화이다 ... 277 부록 ... 301
미래인증건강신문 유영준 기자 | 1200만원이나 냈는데 줄잇는 日납골당 파산 “유골 가져가라” 20년간 30% 이상 급증 영향 과도한 경쟁으로 경영 악화 도쿄=성호철 특파원 일본에서 도심의 대형 납골당이 사회문제로 불거질 조짐이다. 지난 20년간 30% 이상 급증한 도심 납골당이 과도한 경쟁 탓에 경영 악화로 문을 닫으면서 ‘유골을 다시 가져가라’고 하는 일이 벌어지고 있다. 9일 일본 아사히신문에 따르면, 삿포로시(市) 도심에 있는 납골당 ‘미타마도 모토마치’는 최근 이용자에게 유골을 갖고 나가라고 통보했다. 유골을 모신 납골당 건물이 경매로 다른 회사로 넘어갔기 때문이다. 2012년 개업한 이 납골당은 4층짜리 건물에서 770기의 납골당 공간을 30만~250만엔(약 300만~2500만원) 정도 받고 판매했다. 납골당을 운영하는 종교법인 하쿠호지는 작년 10월 자금 사정 악화 탓에 빚을 못 갚았고, 납골당 건물·토지가 압류돼 경매로 넘어갔다. 이를 최근 부동산 회사가 낙찰받으면서 납골당 건물에 유골을 더는 보관할 수 없게 된 것이다. 납골당 사용권을 구매했던 이용자들은 납골당 건물이 현재 폐쇄돼 참배는커녕, 내부에 들어갈 수도 없는 상황이다. 8년 전 12
미래인증건강신문 유영준 기자 | 영가무도에 관한 뛰어난 업적을 남긴 朴相和는 정역 과 영가무도에 관한 저서들과 매스컴에 기고한 글 등연구범위와 방법을 정하기 전에 영가무도에 관한 기본자료와 선행연구에 관해 개괄하고자 한다. 이밖에 그의 영가무도 시연 모습을 담은 비디오,테이프 등이 있다.특히 나운영이 채보한 그의 영가무도 악보는 그의 저서에 실려있다 김남기의 영가무도 공연 테이프를 이용하여 필자의 의뢰로 홍정의가 採譜하고)음악적인 평을 한 귀중한 자료도 남아 있다. 홍성준이 205년에 서울 <精神世界院>에서 試演한 자료로 필자가 의뢰하여 홍정의가 채보한 악보가 함께 첨부되어 있다.이애주는 영가무도에 관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으며,여러 차례 무용 발표를 한 바 있다. 우실하는 노동은 교수가 보관하고 있던 영가무도의 소리를 녹음한 테이프 를 복사할 수 있었다 한다.최근 젊은 소리꾼 김용우가 세 번째 음반인「지 게소리」에 수록된 총 8곡 중에서 7번째 곡으로 ‘영가’(13분 8초)가 들어 있 다.이 음반에 담긴 것은 김용우가 나름대로 새롭게 편곡한 것이고,‘음․ 아․어․이․우’5가지 소리를 한 번씩만 ‘詠’하고,‘歌’한 것이기 때문에 13분 정도밖에 되지
미래인증건강신문 유영준 기자 | 코로나19가 바꾼 백세시대의 미래 저자,박상철 출판,시공사 발행,2022.06.16. 책 소개 코로나19 치사율은 왜 고령층이 압도적으로 높은가 일상을 회복하고 장수사회를 앞당기는 인류의 선택! 지난 2년여 간 인류를 공포와 절망에 빠뜨렸던 코로나19 팬데믹이 끝을 보이기 시작했다. 전 세계는 전대미문의 사회적 격리와 봉쇄, 무엇보다 전광석화 같은 백신 개발과 접종으로 코로나19의 위협에 맞섰다. 이제 인류 역사는 코로나19 팬데믹 이전과 이후로 나뉜다고 할 만큼 코로나19는 우리의 많은 것을 바꾸어 놓았다. 박상철 교수의 신간 《코로나19가 바꾼 백세시대의 미래》는 그런 변화의 지점들 중 인류가 염원하는 장수사회와 백세시대의 미래를 전망한다. 코로나19의 높은 고령층 치사율은 그동안 인류가 자신하던 백세시대의 미래를 어둡게 했다. 하지만 오히려 코로나19의 고령 특이적 중증화 원인을 분석하고 그 대안을 강구하게 되면 미래 장수사회의 문제들을 해결하는 절묘한 전화위복의 계기가 될 수도 있다. 평생을 노인 의학과 노화 관련 문제를 고민하고 연구해 온 저자는 무엇보다 백신의 역할에 주목한다. 특히 팬데믹에 맞서기 위해 등장한 mR
미래인증건강신문 이헌수 기자 | 누구나 친구는 많이 있을수록 좋겠지만, 참다운 벗은 그리 흔치않다. 누구나가 사회생활 속에 무수한 사람들과 친구들의 만남도 잘 유용하게 적응하면서 지내왔어도 모두 다 수용하며 만날 수는 없겠지만··· 그러나 이제 와서는 진정으로 사람 냄새가 나는 '인간관계(human relation)'가 더욱 중요한 시기라고 생각한다. 인간 수명이 70이요, 강건하면 80이라 했는데 요즘 세태는 90~100세를 넘어 120세까지를 바라본다니, 나로서는 이해하기가 힘들다. 그러나 그것도 개개인의 능력과 경제력, 건강이 받쳐주어야 잘 살아왔다고 볼 수도 있겠다. 즐겁고 건강하게 산다는 것이 그리 쉬운 일은 아닌 것 같다. 하여간 좋은 '벗'의 인연은 서로가 함께 노력하며 긴 여행길에 길잡이가 되는 즐거운 '일도인생(一到人生)'이 아니겠는가.
미래인증건강신문 이헌수 기자 | ☆머물다 가면서-- ※人生이란 잠시잠깐 '머물다' 가는 것이 우리네 삶이 아니겠는가. 환갑이 넘은 나이에 만감이 교차하며 지나간 세월 속에 무엇을 하였으며, 무엇을 이루어 왔는가? 자문자답도 하여본다. 역시 인생에는 정답은 없고, 명답은 있다. 이 나이쯤 되면 열심히 살아온 건전한 정신과 건강을 함께 함이 올바른 인생의 명답이 아니겠는가. 노후에 즐겁게 산다는 것. 누구보다도 우정을 함께 나눌 친구가 더 있었으면 하는 바람이다. 유안진의 지란지교(芝蘭之交)란 '시'가 있듯이 벗이 가까이 있고, 오래된 친구가 많을수록 즐거운 것은 사실이다. 옛말에 술과 신발과 마누라는 오래될수록 편안하다는 말이 있듯이 인생에 있어 삶의 전부는 돈도 아니요, 지위나 권력도 아닌 상대방의 높고 낮음을 가리지 말고 본연(本然)의 덕(德)을 가려 사귀어온 믿음의 친구가 진짜 '벗'이 아니겠는가?
미래인증건강신문 유영준 기자 | 특히 여자들에게는 더 안좋습니다
미래인증건강신문 유영준 기자 | 영가무도는 기본적으로 五行과 五臟에 배당된 5음, 즉 궁․상․각․치․우의 소리인 ‘음․아․어․이․우’의 다섯 가지 소리를 돌아가면서 느린 속도로부터, 점차 빠르게 소리를 내면서 손과 발을 움직여 자연스러운 몸 동작까지 이어지 는 수련 방법이다.영가무도는 五音聲영가무도는 기본적으로 五行과 五臟에 배당된 5음 을 통한 詠歌와 手舞足蹈로서 단순한 놀 이의 유희나 또는 기초적인 심신수련만을 지향하는 것은 아니다.영가무도는 천인합일을 위한 실천적인 길,즉 天地之道의 표상체계를 근거로,君子之道의 실천 덕목으로 모색된 것이다. 그러나 이러한 의미가 제대로 인식되지 못하고 영가무도를 건강을 위한 수련방식으로만 이해하고 있는 등 그에 관한 인식이 여러 가지 한계를 드러내고 있다.이에 이글에서는 영가무도의 시상적 바탕을 구명함은 물론 다양한 영가무도에 관한 자료수집과 재현에 역점을 두고자 한다. 첫째,선진 이후의 각종 문헌에서 나타난 영가무도의 근거를 중국과 한국의 문헌에서 조사하고,창법에 따른 영가무도의 구조원리를 선행연구자들의 연구 사례와 함께 그 근원을 논구하고자 한다. 둘째,영가무도의 역학적인 연원을 河圖·洛書원리에서 찾고,律呂와 영가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