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인증건강신문 유영준 기자 |
일주일 사이 100개의 팝업이 난립하는 팝업 전성 시대.
진짜 워킹(Working)하는 팝업을 분석한다.
이제 단순히 팝업을 여는 것만으로 새로움을 주는 시기는 지났다.
MZ세대, 젠파(젠지/알파)세대는 어떤 팝업에 열광하는가?
무엇을 기준으로 팝업의 성공을 정의해야 하는가?
인기 있는 팝업의 비결은?
인허가 제도가 중소기업, 소상공인 다 죽이고 일자리를 없앤다. 먹고 살려고 하는 일 마다, 각종 인증, 허가, 등록, 신고해야 한다. 정말 죽을 노릇이다. 영업허가, 영업등록, 영업신고, 안전, 환경, 보건, 품질, 에너지, 신기술/NeT, 신제품/NeP, 소프트웨어, 서비스/디자인, 단체인증, 조달청등록인증, 이노비즈, 벤처, SQ, KC, 해썹(HACCP), 우수건강기능식품(GMP), GAP, 친환경/유기, 할랄, 비건, 코셔, ISO, FSSC, IATF, 클린사업장, 사회적기업, 유망중소기업 등등 수많은 강제, 법정, 민간, 임의 인증제도 들을 없애거나 최소화하고 선택은 기업이 하도록 하여야 한다. 거기다 원료수불부, 생산일지, 판매대장작성, 품목제조보고, 자가품질검사, 유효성평가실험, 건강진단, 위생교육, 실적보고, 자체평가, 영업자 준수사항 등등 쓸데없는 일 하다 세월 다 간다. 일만 열심히 하면 마음 놓고 사업할 수 있어야 한다. 먹고 사는 문제가 해결되어야 건강하며 문화생활을 즐기며 행복하게 봉사하며 오래 살 수 있다. 정부/지자체가 규제/간섭하지 말아야 한다.
미래인증건강신문 유영준 기자 |
일주일 사이 100개의 팝업이 난립하는 팝업 전성 시대.
진짜 워킹(Working)하는 팝업을 분석한다.
이제 단순히 팝업을 여는 것만으로 새로움을 주는 시기는 지났다.
MZ세대, 젠파(젠지/알파)세대는 어떤 팝업에 열광하는가?
무엇을 기준으로 팝업의 성공을 정의해야 하는가?
인기 있는 팝업의 비결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