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인증건강신문 유영준 기자 |
5장 커뮤니티 프레임워크
커뮤니티 성공의 6가지 열쇠 | 첫 번째 스텝을 마무리하며
사례 연구_ 골버스터스 컨설팅, 커뮤니티로 ‘기념품 판매’에서 탈피하다
STEP 2 커뮤니티 운영의 기술과 과학 A to Z
6장 커뮤니티가 성장하기 위해 갖추어야 할 5가지 기업 문화
커뮤니티는 단순한 마케팅 도구가 아닌 사업 전략 |
브랜드 커뮤니티는 고객을 섬기기 위해 존재한다 |
커뮤니티 구성원 중에서 리더를 키워라 | 구성원의 ‘눈’을 바라봐라 |
커뮤니티 통제권을 구성원과 공유해라 | 당신의 브랜드는 준비가 되었는가?
사례 연구_ JWB, 커뮤니티의 유대가 투자로 이어지다
7장 목적의식에서부터 시작해라
고객의 일상과 관련성을 찾아라 | 목적의식을 정하는 질문 15 |
커뮤니티를 통해 일부러 브랜드를 드러낼 필요는 없다 |
커뮤니티 구성원이 목적의식을 체감하게 하는 법 |
체험 마케팅으로서의 커뮤니티 | 목적의식 그다음 단계로 나아가기
사례 연구_ 듀 데이트, 살림더미에서 탄생한 커뮤니티
8장 어떻게 회원을 모을 것인가?
커뮤니티의 소속감은 신뢰를 바탕으로 한다 |
초기 회원은 최초의 리더가 될 수 있다 |
사람들이 커뮤니티에 가입하는 이유 |
세계에서 가장 큰 커뮤니티 트위치 |
우연히 생겨난 브랜드 팬클럽, 러브쉑팬시 커뮤니티 |
트위치와 러브쉑팬시의 공통점 | 초기 회원 이상으로 커뮤니티를 확장하는 법
사례 연구_ 유아더미디어, 커뮤니티가 사업 자체가 되다
9장 마케터를 위한 새로운 마인드셋
커뮤니티 관리자는 브랜드의 얼굴이다 |
커뮤니티 내에서의 지위가 갖는 역할 |
커뮤니티는 고객과의 사회 계약이다 | 기존의 플랫폼을 활용해라
사례 연구_스포티파이, 커뮤니티를 통해 애플 뮤직을 누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