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10 (화)

  • 맑음동두천 28.5℃
  • 맑음강릉 30.5℃
  • 맑음서울 30.4℃
  • 맑음대전 31.0℃
  • 구름조금대구 29.1℃
  • 맑음울산 28.9℃
  • 맑음광주 30.4℃
  • 구름조금부산 29.1℃
  • 구름조금고창 29.7℃
  • 흐림제주 29.7℃
  • 맑음강화 23.9℃
  • 맑음보은 29.7℃
  • 구름조금금산 30.8℃
  • 구름많음강진군 29.6℃
  • 맑음경주시 28.8℃
  • 구름많음거제 27.7℃
기상청 제공

5장 커뮤니티 프레임워크

커뮤니티 성공의 6가지 열쇠 | 첫 번째 스텝을 마무리하며 사례 연구_ 골버스터스 컨설팅, 커뮤니티로 ‘기념품 판매’에서 탈피하다

미래인증건강신문 유영준 기자 |

5장 커뮤니티 프레임워크
커뮤니티 성공의 6가지 열쇠 | 첫 번째 스텝을 마무리하며
사례 연구_ 골버스터스 컨설팅, 커뮤니티로 ‘기념품 판매’에서 탈피하다


STEP 2 커뮤니티 운영의 기술과 과학 A to Z

6장 커뮤니티가 성장하기 위해 갖추어야 할 5가지 기업 문화


커뮤니티는 단순한 마케팅 도구가 아닌 사업 전략 |

브랜드 커뮤니티는 고객을 섬기기 위해 존재한다 |

커뮤니티 구성원 중에서 리더를 키워라 | 구성원의 ‘눈’을 바라봐라 |

커뮤니티 통제권을 구성원과 공유해라 | 당신의 브랜드는 준비가 되었는가?
사례 연구_ JWB, 커뮤니티의 유대가 투자로 이어지다

 

7장 목적의식에서부터 시작해라
고객의 일상과 관련성을 찾아라 | 목적의식을 정하는 질문 15 |

커뮤니티를 통해 일부러 브랜드를 드러낼 필요는 없다 |

커뮤니티 구성원이 목적의식을 체감하게 하는 법 |

체험 마케팅으로서의 커뮤니티 | 목적의식 그다음 단계로 나아가기
사례 연구_ 듀 데이트, 살림더미에서 탄생한 커뮤니티

 

8장 어떻게 회원을 모을 것인가?
커뮤니티의 소속감은 신뢰를 바탕으로 한다 |

초기 회원은 최초의 리더가 될 수 있다 |

사람들이 커뮤니티에 가입하는 이유 |

세계에서 가장 큰 커뮤니티 트위치 |

 

우연히 생겨난 브랜드 팬클럽, 러브쉑팬시 커뮤니티 |

트위치와 러브쉑팬시의 공통점 | 초기 회원 이상으로 커뮤니티를 확장하는 법
사례 연구_ 유아더미디어, 커뮤니티가 사업 자체가 되다

 

9장 마케터를 위한 새로운 마인드셋
커뮤니티 관리자는 브랜드의 얼굴이다 |

커뮤니티 내에서의 지위가 갖는 역할 |

커뮤니티는 고객과의 사회 계약이다 | 기존의 플랫폼을 활용해라
사례 연구_스포티파이, 커뮤니티를 통해 애플 뮤직을 누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