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인증건강신문 유영준 기자 |
한국의 관광 산업과 한국 대중문화 산업도 빠르게 성장 중이다.
한국의 TV 시리즈와 팝 음악은 1990년대 후반부터 아시아 국가들로 퍼져 나갔고
지금은 세계적으로 많은 팬을 확보했다.
이러한 한국 미디어 상품의 국제적 대중화를 ‘한류(K-Wave)’라고 한다.
이 현상의 2차적 효과로 한국은 폭발적 관광 산업 발전을 경험했다.
한류는 대중음악(방탄소년단, 블랙핑크),
영화와 드라마(기생충, 오징어게임) 등에서 돋보인다.
컴퓨터 게임, 화장품, 요리 등도 한류에 기여하고 있다.
(출처:키이우(우크라이나)=정철환 특파원 편집국 유럽 특파원,조선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