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인증건강신문 유영준 기자 |
5.6 의사소통
5.6.1 외부 의사소통
a) 공급자 및 계약자,
b) 특히, 제품 정보, 문의, 변경을 포함한 계약 또는 주문 취급 및 고객 불만을 포함하는
고객 피드백과 관련 있는 고객 또는 소비자,
c) 법적 및 규제 당국,
d) 식품 안전 경영 시스템의 효과성 또는 갱신에 영향을 미치거나 그에 의해 영향을 받게 될 기타 조직
5.6.2 내부 의사소통
a) 제품 및 신제품,
b) 원재료, 조성 재료 및 서비스,
c) 생산 시스템 및 장비
d) 생산 공간, 장비의 위치, 주변 환경,
e) 청소 및 위생 프로그램
f) 포장, 보관 및 유통 시스템,
g) 인원의 자격 인정 수준, 책임 및 권한의 할당
h) 법적 및 규제 요구 사항,
i) 식품 안전 위해 요소 및 관리 수단에 관한 지식
j) 조직이 관찰하는 고객, 분야 및 기타 요구 사항,
k) 외부 이해 관계자로부터의 관련 문의,
l) 제품과 연관된 식품 안전 위해 요소를 지적하는 불만,
m) 식품 안전에 영향을 미치는 기타 조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