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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주택도시공사, 2년 연속 인권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이 기사는 2024년 07월 19일 16시 00분 전에는 제작 목적 외의 용도, 특히 인터넷(포털사이트, 홈페이지 등)에 노출해서는 안됩니다. 엠바고 파기시 전적으로 귀사에 책임이 있습니다.>

 

서울주택도시공사(SH공사, 사장 김헌동)가 2년 연속으로 인권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했다.

 

SH공사는 이해관계자 맞춤형 인권경영 체계 구축 및 인권존중문화 확산 등의 노력을 인정받아 한국경영인증원(KMR)으로부터 2년 연속 '인권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인권경영시스템 인증'은 인권경영 전문 평가 기관인 한국경영인증원이 기관의 국제사회 인권경영 요구사항 이행여부를 객관적으로 심사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SH공사는 지난 2023년 최초로 '인권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한 데 이어 인권경영위원회를 ESG 경영위원회로 확대 개편해 인권경영 활동을 수행하고, 임직원 및 이해관계자들의 의견을 반영해 인권경영 선언문을 개정하는 등 대내외 환경변화 및 정책 변화를 적극적으로 반영하고자 노력한 성과를 인정받아 올해도 인증을 획득할 수 있었다.

 

또한 ▲ 전사·ESG경영 연계 인권경영 중장기 전략체계 수립 및 고도화 ▲ 이해관계자 참여형 인권영향평가 실시 ▲ SH인권센터를 통한 인권침해 구제절차 고도화 ▲ 국가인권위원회 대한민국 인권상 수상 등 다양한 노력들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김헌동 SH공사 사장은 "2년 연속 인권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한 만큼 대내외 이해관계자와 적극적으로 소통해 인권경영시스템을 꾸준히 고도화할 것"이라며 "SH공사는 임직원을 비롯한 다양한 이해관계자에 대한 인권경영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인권경영을 선도적으로 실천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편집자주 : 이 보도자료는 연합뉴스 기사가 아니며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연합뉴스가 원문 그대로 서비스하는 것입니다. 연합뉴스 편집방향과는 무관함을 주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끝)

 

출처 : SH공사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