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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커뮤니티의 설계부터 운영, 새로운 커뮤니티 트렌드까지 커뮤니티 마케팅의 모든 것

그렇다면 커뮤니티는 어떻게 만들어야 할까? 기본적으로 기업이나 업체에서 커뮤니티를 인위적으로 만들려고 한다면 실패할 확률이 높다. 자사 브랜드나 제품의 홍보, 영업 등의 의도가 과도하게 개입돼 구성원들의 반감을 살 수 있기 때문이다. 

미래인증건강신문 유영준 기자 |

브랜드 커뮤니티의 설계부터 운영, 새로운 커뮤니티 트렌드까지
커뮤니티 마케팅의 모든 것

 

그렇다면 커뮤니티는 어떻게 만들어야 할까?

기본적으로 기업이나 업체에서 커뮤니티를 인위적으로 만들려고 한다면

실패할 확률이 높다.

 

자사 브랜드나 제품의 홍보, 영업 등의 의도가 과도하게 개입돼

구성원들의 반감을 살 수 있기 때문이다. 

 

그렇기에 저자는

기업과 커뮤니티 회원 모두가 공감하는

‘목적의식’을 정하는 것이 선행되어야 한다고 말한다.

 

이 목적의식은 비슷한 생각을 가진 사람들을 한데 끌어모을 것이고

목적의식이 분명한 커뮤니티일수록 빠르게 성장할 것이다.

단, 제품 판대는 커뮤니티의 목적이 될 수 없다는 사실을 명심해야 한다.

 

《커뮤니티 마케팅》은 기업이 커뮤니티를 어떻게 설계할지부터

회원은 어떻게 모을지, 관리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어떻게 성과를 측정해야 하는지까지

커뮤니티 마케팅에 관한 모든 것을 세세하게 알려준다.

 

그뿐 아니라 메타버스나 NTF 등 새로운 기술을 활용한 커뮤니티,

온라인 공간에서 더욱 사적인 관계를 추구하는

‘디지털 캠프파이어’까지 새로운 커뮤니티 트렌드에 관해서도 소개한다.

 

“기업의 마케팅 메시지가 힘을 잃은 시대롤 돌파하기에

가장 효과적은 전략은 소비자라는 마케터를 활용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 전략의 중심에는 커뮤니티가 있습니다.”


이 책은 마케팅의 대전환기를 맞은

지금 시점에 마케터는 물론, 브랜드 기획자,

기업의 CEO 모두에게 나아갈 길을 알려주는 친절한 지침서가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