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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라이어 케리의 첫 회고록 『머라이어 케리』가 사람의집에서 출간되었다.

회고록 『머라이어 케리』는 그동안 언론과 대중에게 노출되지 않았던 머라이어의 모습을 있는 그대로 보여 준다. 
세계 3대 디바, 천상의 보컬, 빌보드의 여왕, 세계적인 팝 스타 머라이어가 아닌 끊임없이 외로웠고 불안했으며 기댈 곳이라고는 오직 <음악>뿐이었던 진짜 머라이어를 이야기한다.

미래인증건강신문 유영준 기자 |

머라이어 케리의 첫 회고록 『머라이어 케리』가 사람의집에서 출간되었다.

회고록 『머라이어 케리』는 그동안 언론과 대중에게 노출되지 않았던

머라이어의 모습을 있는 그대로 보여 준다. 


세계 3대 디바, 천상의 보컬, 빌보드의 여왕,

세계적인 팝 스타 머라이어가 아닌 끊임없이 외로웠고 불안했으며

기댈 곳이라고는 오직 <음악>뿐이었던 진짜 머라이어를 이야기한다.

 

자기 자신에게 드리워진 빛과 그늘을 바라보며

이를 담담히 회고하는 머라이어 케리의 모습은 <불협화음>으로 가득했던,

지난한 시간을 지나왔음을 알 수 있다.

 

무대 중심보다 백스테이지의 구석에서 시작되는

머라이어의 <삶>은 용기로 가득하고 그렇기에 삶을 희망하게 한다.

마지막 장을 덮으면 고백할 수 있을까. 이 책에 기록된 모든 것이 머라이어 케리를 만들었다고.

 

목차
들어가며 · 11
1부 제멋대로인 아이 · 13
2부 싱. 싱. · 177
3부 반짝이는 모든 것 · 379
4부 해방 · 447
나오며 · 549

 

책속에서
첫문장
나는 시간을 인정하지 않기로 유명하다.

P. 19
나는 어렸을 때 항상 겁에 질려 있었고, 음악만이 탈출구였다. 우리 집은 고함과 혼돈에 짓눌려 분위기가 무거웠다. 그럴 때마다 속삭이듯 노래하면 마음이 가라앉았다. 내 목소리에서 조용하고 부드럽고 가벼운 것 ─ 나에게 달콤한 안도를 가져다주는 진동 ─ 을 발견했다. 숨죽인 채 부르는 노래는 나에게 들려주는 비밀스러운 자장가였다.

P. 68
그날 나는 사람들의 두려움이 어떻게 아버지에게 상처를 주는지 목격했다. 그리고 아버지의 상처는 나에게도 깊은 상처를 주었다.

P. 152
「너 〈검둥이〉지!」
내 이야기라는 것을 깨닫자 머리가 빙빙 돌기 시작했다. 나에게 손가락질하고 있었다. 〈나의〉 비밀, 〈나의〉 치욕이었다. 나는 얼어붙었다.

P. 201
나에게는 음악이 곧 삶이었다. 늘 음악만이 유일한 계획이었다.

P. 339
다음 날 트랙마스터스의 포크와 톤에게 전화를 걸었다. 우리는 샘플이 있었고 바빠졌다. 「루프(백 인 타임)」은 내가 처음으로 만든, 전부 실화를 바탕으로 한 노래였다.

저자 및 역자소개
머라이어 캐리 (지은이)  

흑인과 아일랜드계의 아티스트이다. 1990년대를 대표하는 미국의 음악가이자 프로듀서, 배우, 자선 사업가 등으로 활동했다. 

스튜디오 앨범으로 총 15장을 발표했고 19개의 『빌보드』 핫 100 1위 곡을 보유하고 있다. 빌보드의 여왕이자 세계 3대 디바로 불리며, 역사상 가장 성공한 캐럴 「All I Want for Christmas Is You」를 탄생시킨 크리스마스의 여왕으로도 알려져 있다. 

전설적인 싱어송라이터이며 역사상 가장 많은 1위 싱글을 발표한 솔로 뮤지션이기도 하다. 

허진 (옮긴이)  
서강대학교 영어영문학과와 이화여자대학교 통번역대학원 번역학과를 졸업했다. 
옮긴 책으로 클레어 키건의 《맡겨진 소녀》, 조지 오웰의 《조지 오웰 산문선》, 샐리 루니의 《친구들과의 대화》, 엘리너 와크텔의 《작가라는 사람》, 지넷 윈터슨의 《시간의 틈》, 도나 타트의 《황금방울새》, 마틴 에이미스의 《런던 필즈》와 《누가 개를 들여놓았나》, 나기브 마푸즈의 《미라마르》, 아모스 오즈의 《지하실의 검은 표범》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