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인증건강신문 유덕상 기자 |
2023년 농식품 수출지원사업 통합공고(5)
3)수출 상품화 지원
(1)수출 상품화
◦ 신선 농축산물, 국산 농축산물을 원료로 하는 가공농식품 수출(제조)업체
◦ 유망상품개발 및 해외마케팅 등 제품 현지 정착
◦ 단계별 지원내용
- 1단계 : 상품개발ㆍ개선 및 샘플배송비 지원
- 2단계 : 해외시장 진입 상품의 해외마케팅 비용 지원
* 2단계 : 2022년 상품화사업 1단계 수행업체만 지원 가능
`23.1월
(2)UN조달 시장 진출 지원
◦ 식품 및 종자 등 국제조달시장 진출을 계획하는 제조업체 및 관련 협회, 제조업체와 컨소시엄으로 협의체를 구성한 수출업체
◦ 수출을 하고 있거나 내수 상품 중 성분이나 기능 변경 없이 국제 조달
시장으로 바로 진출이 가능한 품목(설탕, 종자 등)의 국제 조달시장 낙찰 시 납품용 포장 개선 지원
`23.1월
4)글로벌브랜드 육성지원
◦ 국내 농식품 제조·수출업체
◦ 농식품 수출업체 대상 브랜드 마케팅 집중지원
- 시장조사, 마케팅 컨설팅 및 현지 매체 활용 브랜드 홍보 지원
`23.1월
5)우수농식품 패키지지원
◦ 국내 농식품 제조·수출업체
◦ 사업 수요자가 필요한 수출 지원항목을 자율적으로 선택·사용
- 상품개발, 현지 시장조사, 온오프라인 판촉 등 15가지 사업 지원
`23.1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