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허가 제도가 중소기업, 소상공인 다 죽이고 일자리를 없앤다. 먹고 살려고 하는 일 마다, 각종 인증, 허가, 등록, 신고해야 한다. 정말 죽을 노릇이다. 영업허가, 영업등록, 영업신고, 안전, 환경, 보건, 품질, 에너지, 신기술/NeT, 신제품/NeP, 소프트웨어, 서비스/디자인, 단체인증, 조달청등록인증, 이노비즈, 벤처, SQ, KC, 해썹(HACCP), 우수건강기능식품(GMP), GAP, 친환경/유기, 할랄, 비건, 코셔, ISO, FSSC, IATF, 클린사업장, 사회적기업, 유망중소기업 등등 수많은 강제, 법정, 민간, 임의 인증제도 들을 없애거나 최소화하고 선택은 기업이 하도록 하여야 한다. 거기다 원료수불부, 생산일지, 판매대장작성, 품목제조보고, 자가품질검사, 유효성평가실험, 건강진단, 위생교육, 실적보고, 자체평가, 영업자 준수사항 등등 쓸데없는 일 하다 세월 다 간다. 일만 열심히 하면 마음 놓고 사업할 수 있어야 한다. 먹고 사는 문제가 해결되어야 건강하며 문화생활을 즐기며 행복하게 봉사하며 오래 살 수 있다. 정부/지자체가 규제/간섭하지 말아야 한다.
미래인증건강신문 유영준 기자 | 4. ISO9001요구사항 요구사항,세부 내용 4. 품질경영시스템 4.1 일반 요구사항, 4.2 문서화 요구사항 5. 경영책임 5.1 경영 의지,5.2 고객 중심,5.3 품질 방침,5.4 기획 5.5 책임, 권한 및 의사소통 6. 자원관리 6.1 자원확보,6.2 인적자원,6.3 기반구조,6.4 업무환경 7. 제품실현 7.1 제품실현의 기획,7.2 고객관련 프로세스,7.3 설계 및 개발,7.4 구매,7.5 생산 및 서비스 제공, 7.6 모니터링 장치 및 측정장치의 관리 8. 측정, 분석 및 개선 8.1 일반사항, 8.2 모니터링 및 측정, 8.3 부적합제품의 관리, 8.4 데이터의 분석, 8.5 개선 (ISO 9000:1987 품질시스템 국제 표준 구조) 5. 프로세스 접근 방법 프로세스 접근방법은 업무활동을 통해 고객 및 기타 이해관계자를 위한 가치 창출 방법을 체계화하고 관리하는 강력한 수단이다. 이는 프로세스 간의 인터페이스에 대한 관리를 개선하게 한다. 조직의 성과는 프로세스 접근방법의 사용을 통하여 개선될 수 있다. 프로세스는 프로세스 네트워크를 만들고, 그들의 상호작용을 이해함으로서, 하나의 시스템으로 관리된다. 이러
미래인증건강신문 유영준 기자 | 제1장 ISO와 제3자 인증제도 제1절 ISO란? 1. ISO(International Organization for Standardization) ISO는 국제표준화기구로 비정부 간 기구로서 설립 목적은 다음과 같다. ① 물자 및 서비스의 국제적 교환의 용이성 ② 지적, 과학적, 기술적 및 경제적 활동 분야에 있어서 국제간의 협력의 조장 ③ 세계적 규격의 심의 제정의 촉진 2. ISO9001 1987년 제정된 ISO9000 국제표준은 ‘경영’에 관련된 국제 표준이다. ‘품질시스템(quality system)'을 키워드로 하는 경영 관리 방법에 대한 국제표준은 처음이었다. 9001은 고객에게 제공되는 제품이나 서비스 실현 체계가 규정된 요구사항을 만족하고 있음을 제3자 인증기관에서 객관적으로 평가하여 인증해주는 제도이다 품질경영시스템 인증기업은 다음과 같은 이점이 있다. ① 품질경영시스템(QMS)의 세계화 추세에 부응 : ② 국제환경변화에 능동적, 효율적 대비 : ③ 전략적인 육성지원 대상기업, 유망 중소기업 또는 해외 수출기업의 ISO 9001 인증 획득요구 : ④ 고객의 기대와 요구에 부응할 수 있는 최적의 경영시스템 구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