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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K-브랜드 한류마케팅 지원사업』

우리 수산식품 수출 중소․중견기업의 한류 콘텐츠를 활용한 홍보·마케팅을
위해 추진하는 다부처 협업사업 『2024년 K-브랜드 한류마케팅 지원사업』 참여
기업을 아래와 같이 모집하오니 관심 있는 수산식품 수출기업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미래인증건강신문 유영준 기자 |

우리 수산식품 수출 중소․중견기업의 한류 콘텐츠를 활용한 홍보·마케팅을
위해 추진하는 다부처 협업사업 『2024년 K-브랜드 한류마케팅 지원사업』 참여
기업을 아래와 같이 모집하오니 관심 있는 수산식품 수출기업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2024년 4월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1. K-브랜드 한류마케팅 지원사업 개요
□ 사업목적
◦ 한류 콘텐츠(드라마, 웹드라마, 예능 등)를 활용한 다부처 협업 마케팅 지원
사업을 통하여 우리 수산식품의 수출경쟁력 강화 및 수출 확대


□ 지원내용
① 한류콘텐츠
간접광고
◦ 문체부 방송제작지원사업 연계 드라마 간접광고(PPL)
지원 또는 웹드라마, 예능 등 마케팅용 한류 콘텐츠에
제품 및 브랜드 간접광고(PPL) 지원
* 드라마 간접광고(PPL)는 제작사에서 품목 우선 선정하며,
선정되지않은품목들은웹드라마, 예능등한류콘텐츠PPL지원
(지원방법) 콘텐츠진흥원 지정 K-콘텐츠 총괄 마케팅사와 지원
업체를 연결하여 제작물 형태로 지원, SNS 등 온라인 채널에 활
용 가능한 홍보영상, 이미지컷 등 기업 마케팅용 기본자료 제공
(예산) 문체부(45억원) / 드라마·예능 등 한류콘텐츠 간접광고,
라이선싱, 홍보콘텐츠 제작 지원
콘텐츠진흥원
(문체부)


② 해외마케팅
◦ 한류 콘텐츠 활용 해외 온·오프라인 유통업체 판촉행사
- 유통업체 판촉은 필수적으로 추진해야 함
- 사업의무액 : 지원금액의 100% 적용
- 판촉 최소 집행금액 : 20백만원
◦ 한류 콘텐츠 활용 해외 미디어 홍보
- 해외 마케팅용 매체광고 제작비 및 송출비(TV, 라디오,
옥외, 신문광고 등 유튜브, 페이스북, 틱톡 등 소셜
미디어 홍보)
◦ 한류 콘텐츠 활용 및 제작비
- 콘텐츠진흥원 지정 K-콘텐츠 총괄 마케팅사의 기본
제공사항을 초과하는 PPL 라이선싱 및 부가 홍보콘텐츠
제작비용 지원
- 브랜드홍보를목적으로하는콘텐츠제작·송출등관련비용지원
* 웹예능·웹드라마·뮤직비디오·커머스형 등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
- 한류 셀럽, 캐릭터, K-POP 등 한류 콘텐츠 활용 비용 지원
* 라이선스 계약, 홍보물·홍보콘텐츠 제작(브랜디드 콘텐츠,
레시피 홍보영상 등)
(예산) 해수부 예산(12억) / 업체당 11천만원 한도
(지원비율) 중소기업 80%, 중견기업 70%
aT
(해양수산부) :
지원업체
직접보조


□ 사업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