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허가 제도가 중소기업, 소상공인 다 죽이고 일자리를 없앤다. 먹고 살려고 하는 일 마다, 각종 인증, 허가, 등록, 신고해야 한다. 정말 죽을 노릇이다. 영업허가, 영업등록, 영업신고, 안전, 환경, 보건, 품질, 에너지, 신기술/NeT, 신제품/NeP, 소프트웨어, 서비스/디자인, 단체인증, 조달청등록인증, 이노비즈, 벤처, SQ, KC, 해썹(HACCP), 우수건강기능식품(GMP), GAP, 친환경/유기, 할랄, 비건, 코셔, ISO, FSSC, IATF, 클린사업장, 사회적기업, 유망중소기업 등등 수많은 강제, 법정, 민간, 임의 인증제도 들을 없애거나 최소화하고 선택은 기업이 하도록 하여야 한다. 거기다 원료수불부, 생산일지, 판매대장작성, 품목제조보고, 자가품질검사, 유효성평가실험, 건강진단, 위생교육, 실적보고, 자체평가, 영업자 준수사항 등등 쓸데없는 일 하다 세월 다 간다. 일만 열심히 하면 마음 놓고 사업할 수 있어야 한다. 먹고 사는 문제가 해결되어야 건강하며 문화생활을 즐기며 행복하게 봉사하며 오래 살 수 있다. 정부/지자체가 규제/간섭하지 말아야 한다.

기도란 무엇인가? 라고 묻는다면 십중팔구는 ‘하나님과의 대화’라고 할 것이다.

  • 등록 2025.04.02 16:44:54
크게보기

그렇다면 과연 지금의 그리스도인들의 기도는 하나님과 대화를 하고 있는가?

미래인증건강신문 유영준 기자 |

현존(現存)기도 수행(1)
기도란 무엇인가? 라고 묻는다면 십중팔구는 ‘하나님과의 대화’라고 할 것이다. 그렇다면 과연 지금의 그리스도인들의 기도는 하나님과 대화를 하고 있는가?


간구와 청원으로 온통 나의 일방적인 말만하고 있지는 않는가?


그렇다. 기도는 문자적으로만 보면 그저 소원을 비는 행위인 것이지만, 일상에서 기도는 성령의 현존에 온전히 침잠된 상태에서 영혼으로 성령의 활동을 느끼는 은총의 시간임을 잊어서는 안된다.
그러나 진정한 의미의 기도는 말로 하는 것이 아닌 마음으로 하는 것이다. 내가 원하는 것이 이미 이루어졌음을 믿고, 기뻐하고, 감사하는 감정이라 할 수 있다.
『데살로니가전서』5장 15절 “항상 기뻐하라. 쉬지 말고 기도하라. 범사에 감사하라. 이것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이니라.”라고 했다.
이 말씀을 두고 어느 분이 말씀하시길 ‘사람이 세상을 살면서 끊임없이 이어지는 괴로움이 말할 수 없는데, 어찌 항상 기뻐할 수 있겠는가.’ 라고 했다. 그러한 것이 아니다.
이미 모든 것을 하나님께서 주셨음을 온 마음으로 믿어라. 믿고 싶은 것이 아니라 허공에 돌을 던지면 반드시 땅에 떨어진다는 것을 의심하지 않듯이 믿음을 가져야 한다. 그리고 나의 소원이 이미 이루어졌음을 온 몸으로 생생하게 느껴라. 그리하면 기쁨이 넘치고 감사함이 저절로 일어난다.

유영준 기자 miraemkc@naver.com
Copyright @미래인증건강신문 Corp. All rights reserved.


주소 : 서울특별시 광진구 능동로 266, 광정빌딩 301호 등록번호: 서울.아54530 | 등록일 : 2022-10-31 | 발행인 : 유영준 | 편집인 : 유영준| 전화번호 : 02-783-9004 Copyright @미래인증건강신문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