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허가 제도가 중소기업, 소상공인 다 죽이고 일자리를 없앤다. 먹고 살려고 하는 일 마다, 각종 인증, 허가, 등록, 신고해야 한다. 정말 죽을 노릇이다. 영업허가, 영업등록, 영업신고, 안전, 환경, 보건, 품질, 에너지, 신기술/NeT, 신제품/NeP, 소프트웨어, 서비스/디자인, 단체인증, 조달청등록인증, 이노비즈, 벤처, SQ, KC, 해썹(HACCP), 우수건강기능식품(GMP), GAP, 친환경/유기, 할랄, 비건, 코셔, ISO, FSSC, IATF, 클린사업장, 사회적기업, 유망중소기업 등등 수많은 강제, 법정, 민간, 임의 인증제도 들을 없애거나 최소화하고 선택은 기업이 하도록 하여야 한다. 거기다 원료수불부, 생산일지, 판매대장작성, 품목제조보고, 자가품질검사, 유효성평가실험, 건강진단, 위생교육, 실적보고, 자체평가, 영업자 준수사항 등등 쓸데없는 일 하다 세월 다 간다. 일만 열심히 하면 마음 놓고 사업할 수 있어야 한다. 먹고 사는 문제가 해결되어야 건강하며 문화생활을 즐기며 행복하게 봉사하며 오래 살 수 있다. 정부/지자체가 규제/간섭하지 말아야 한다.

대구시교육청, '2025 유치원 공모사업 운영 계획' 발표

  • 등록 2025.01.30 19:27:18
크게보기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유아 놀이 중심 교육 여건 조성과 유아의 건강한 성장 발달을 지원을 위해 '2025 유치원 공모사업 운영 계획'을 발표했다.

 

이번 공모사업은 ▲실천과 체험 중심의 유아·놀이 중심 교육과정 운영 ▲유치원 별 특색있는 교육과정 운영 ▲교실 수업 개선을 위한 교원 역량 강화 ▲놀이 기반 맞춤형 교육 지원 등 4개 분야 10개 사업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11억 9,500만 원의 예산을 투입한다.

 

유아기부터 생태환경의 소중함을 알고 자연과 더불어 살아가는 태도 형성을 위한 ▲초록 유치원을 10개원에서 14개원으로 확대 운영하고, 초등학교 입학 적응 및 학부모 불안감 해소를 위해 놀이 중심 언어교육, 1학년 통합교과 및 범교과 학습주제와 연계한 놀이ㆍ활동ㆍ수업을 실시하는 ▲유·초 이음학기 시범운영을 지난해 41개원에서 올해 76개원으로 확대 운영한다.

 

디지털 기반 교육환경 조성을 통한 놀이와 체험 중심의 ▲인공지능(AI) 교육 시범유치원을 지난해 10개원에서 14개원으로 확대 운영하고, 안전한 디지털 환경 구축으로 유아의 디지털 역량 함양 및 교원과 학부모의 디지털 지원 역량 강화를 위해 ▲디지털 기반 시범유치원을 4개원 운영한다. 특히, 올해 신규사업으로는 지속가능한 가족공동체 형성 교육의 일환으로 가족공동체 회복과 긍정적 가치 함양을 위해 유치원별 테마가 있는 ▲가족공동체 몸-마음 키움 프로그램을 12개원을 공모하여 운영한다.

 

소규모 유치원 간 함께 배우고 성장하는 ▲소규모 공동교육과정 시범유치원 7개팀을 운영하고, 유아·놀이 중심 교육과정 실행력 제고와 교실 수업 개선을 위해 ▲맘껏놀이 수업연구회 4개 팀을 운영하며, 공동연구 활성화를 통해 함께 배우고 성장하는 ▲교원 전문학습공동체 100개 팀을 운영한다.

 

유아기부터 물에 대한 적응력 향상 및 비상시 자기 생명 보호 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생존수영교육 시범유치원을 지난해 18개원에서 60개원으로 대폭 확대하여 운영한다. 이외, 교육 수요자의 요구를 고려한 ▲방과후 놀이배움터 20개원을 운영하여 방과후 과정의 교육 및 돌봄의 질을 높인다.

 

강은희 교육감은 "이번 공모사업을 통해 유치원 별 특색있는 교육과정 운영으로 유아ㆍ놀이 중심 유치원 문화를 조성하고 교사의 교육과정 실행력 강화를 통해 유아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편집자주 : 이 보도자료는 연합뉴스 기사가 아니며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연합뉴스가 원문 그대로 서비스하는 것입니다. 연합뉴스 편집방향과는 무관함을 주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끝)

 

출처 : 대구광역시교육청 보도자료

연합뉴스 보도자료 기자
Copyright @미래인증건강신문 Corp. All rights reserved.


주소 : 서울특별시 광진구 능동로 266, 광정빌딩 301호 등록번호: 서울.아54530 | 등록일 : 2022-10-31 | 발행인 : 유영준 | 편집인 : 유영준| 전화번호 : 02-783-9004 Copyright @미래인증건강신문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