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허가 제도가 중소기업, 소상공인 다 죽이고 일자리를 없앤다. 먹고 살려고 하는 일 마다, 각종 인증, 허가, 등록, 신고해야 한다. 정말 죽을 노릇이다. 영업허가, 영업등록, 영업신고, 안전, 환경, 보건, 품질, 에너지, 신기술/NeT, 신제품/NeP, 소프트웨어, 서비스/디자인, 단체인증, 조달청등록인증, 이노비즈, 벤처, SQ, KC, 해썹(HACCP), 우수건강기능식품(GMP), GAP, 친환경/유기, 할랄, 비건, 코셔, ISO, FSSC, IATF, 클린사업장, 사회적기업, 유망중소기업 등등 수많은 강제, 법정, 민간, 임의 인증제도 들을 없애거나 최소화하고 선택은 기업이 하도록 하여야 한다. 거기다 원료수불부, 생산일지, 판매대장작성, 품목제조보고, 자가품질검사, 유효성평가실험, 건강진단, 위생교육, 실적보고, 자체평가, 영업자 준수사항 등등 쓸데없는 일 하다 세월 다 간다. 일만 열심히 하면 마음 놓고 사업할 수 있어야 한다. 먹고 사는 문제가 해결되어야 건강하며 문화생활을 즐기며 행복하게 봉사하며 오래 살 수 있다. 정부/지자체가 규제/간섭하지 말아야 한다.

'남해유자빼빼로' 지자체-기업 상생 성공스토리 썼다

  • 등록 2025.01.23 20:59: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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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해군과 롯데웰푸드가 함께 출시한 '남해유자빼빼로'가 지난 10개월 동안 130만 갑 전량 판매된 것으로 나타났다. 이 기간 남해 유자는 50t가량 소비됐으며, 롯데웰푸는 남해군에 어린이 놀이·학습 공간인 '해피홈'을 기증하는 등 기업과 지자체 간 상생협력 모델의 모범이 창출됐다는 평가다.

 

남해군과 롯데웰푸드는 지난 2024년 3월 농산물 소비 및 홍보, 복지시설 후원, 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바 있다.

 

이후 양측은 '남해유자빼빼로' 출시하고 '지역-기업 상생'이라는 의미를 담아 온·오프라인에서 다채로운 홍보 활동을 펼쳤다.

 

지난 4월 12일부터 18일까지 남해관광문화재단과 협력해 롯데백화점 분당점에서 공동 팝업스토어를 운영하며 남해유자빼빼로를 홍보했다. 이어 7월 17일에는 롯데웰푸드 본사에서 남해 농수산물 홍보 행사를 열며 남해 농수산물의 우수성을 알렸다.

 

롯데웰푸드는 남해유자빼빼로의 출시와 함께 빼빼로 브랜드의 핵심 가치인 '나눔'을 실현하기 위해 12년째 이어온 어린이 놀이·학습 공간 지원 사업 '해피홈'을 남해군에서도 추진했다. 특히, 남해유자빼빼로의 성과를 기념해 '해피홈' 12호를 건립, 지난 11월 27일 기증식을 개최했다.

 

'해피홈' 프로젝트는 롯데웰푸드와 국제아동권리 NGO 세이브더칠드런이 협력해 추진하는 사회공헌 사업으로, 지역 아이들에게 놀이와 학습 공간을 제공하며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있다.

 

이번 협력은 남해군 농특산물 판매 증진과 지역 아이들의 성장을 돕는 데 기여하며 '지역-기업 상생 발전'의 모범 사례로 주목받고 있다.

 

장충남 남해군수는 "이번 롯데웰푸드와 업무협약으로 남해 유자의 우수성을 널리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어려운 농가에 도움을 주고 아이들에게는 놀이 공간을 제공하고, 관광객이 남해를 찾도록 길을 터 주는 계기가 되는 등 지역과 기업 간 상생의 성과가 무척 뜻깊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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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끝)

 

출처 : 남해군청 보도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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