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허가 제도가 중소기업, 소상공인 다 죽이고 일자리를 없앤다. 먹고 살려고 하는 일 마다, 각종 인증, 허가, 등록, 신고해야 한다. 정말 죽을 노릇이다. 영업허가, 영업등록, 영업신고, 안전, 환경, 보건, 품질, 에너지, 신기술/NeT, 신제품/NeP, 소프트웨어, 서비스/디자인, 단체인증, 조달청등록인증, 이노비즈, 벤처, SQ, KC, 해썹(HACCP), 우수건강기능식품(GMP), GAP, 친환경/유기, 할랄, 비건, 코셔, ISO, FSSC, IATF, 클린사업장, 사회적기업, 유망중소기업 등등 수많은 강제, 법정, 민간, 임의 인증제도 들을 없애거나 최소화하고 선택은 기업이 하도록 하여야 한다. 거기다 원료수불부, 생산일지, 판매대장작성, 품목제조보고, 자가품질검사, 유효성평가실험, 건강진단, 위생교육, 실적보고, 자체평가, 영업자 준수사항 등등 쓸데없는 일 하다 세월 다 간다. 일만 열심히 하면 마음 놓고 사업할 수 있어야 한다. 먹고 사는 문제가 해결되어야 건강하며 문화생활을 즐기며 행복하게 봉사하며 오래 살 수 있다. 정부/지자체가 규제/간섭하지 말아야 한다.

순창 장류[ 淳昌醬類 ]

  • 등록 2024.08.17 13:42:03
크게보기

기술로 세계인의 식탁에’라는 슬로건 아래 위생적이고 현대적인 메주 생산 시설을 기반으로 소비자의 안전한 먹거리와 건강을 생각하는 양질의 장류 제품을 생산하여 순창을 장류 생산의 새로운 성장 거점으로 육성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며, 기술 개발 및 품질 표준화를 통한 장류의 세계적 식품화를 최우선적으로 달성하기 위해 설립되었다.

미래인증건강신문 유영준 기자 |

순창 장류[ 淳昌醬類 ]

분야정치·경제·사회/경제·산업
유형기관 단체/기관 단체(일반)
지역전라북도 순창군 순창읍 민속마을길 61-17[백산리 805-12]
시대현대/현대
출처디지털순창화대전-순창 장류

전라북도 순창군 순창읍 백산리에 있는 전통 장류 제조업체.

설립 목적
순창 장류는 장류·장수 마을로 유명한 순창군 장류 밸리[특구]에 위치하고 있는 업체로서 ‘순창의 농산물을 순창의 기술로 세계인의 식탁에’라는 슬로건 아래 위생적이고 현대적인 메주 생산 시설을 기반으로 소비자의 안전한 먹거리와 건강을 생각하는 양질의 장류 제품을 생산하여 순창을 장류 생산의 새로운 성장 거점으로 육성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며, 기술 개발 및 품질 표준화를 통한 장류의 세계적 식품화를 최우선적으로 달성하기 위해 설립되었다.

변천
2009년 9월 메주 공장[제1 공장]을 완공함과 동시에 전통 메주 자동화 생산 시스템 설비를 구축하여 시험 생산을 하였다. 그리고 순창 장류를 설립하였고 HACCP 인증을 획득하였다. 2012년 2월에는 제2 공장[장류 공장]을 완공하고 한식 메주와 간장을 생산하고 있다.

주요 사업과 업무(활동 사항)
제1 공장에서는 전통식 메주를 생산하여 주변 민속 마을 업체 또는 순창에 위치한 청정원과 사조에 납품하고 있으며 한식 간장 및 된장은 직접 판매하거나 인터넷[온라인]으로 판매하고 있다.

현황
2012년 현재 임직원 수는 12명이며 조직은 관리팀, 품질 검사팀, 생산팀으로 구성되어 있다. 관리팀은 기획, 총무, 인사, 회계/경리, 자금, 영업, 구매 관련 업무를 맡고 있다. 품질 검사팀은 신제품 개발 및 제품 생산에 관한 개량 연구, 장류에 관련된 기초 과학 연구, 기업 부설 연구소 설립 및 운영, 기술 도입과 이전 및 계약, 특허권 등 산업 재산권 개발 및 관리, 국내외 규격 인증, 산학연 공동 연구 개발 과제 수행 등과 관련된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생산팀은 자재 관리 및 생산에 관련된 업무를 맡고 있다. 2013년 예상 매출액은 15억 원 정도로 추정된다.

의의와 평가
순창 장류는 메주 자동화 생산 시스템을 구축하여 안전하고 위생적인 메주를 공급하고 있으며 지역 원료의 우선 구입과 함께 지역 인력을 고용함으로써 지역 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을 주고 있다. 또한 장류 단지의 랜드마크로 부상하고 있다.

유영준 기자 miraemkc@naver.com
Copyright @미래인증교육컨설팅신문 Corp. All rights reserved.


주소 : (04990) 서울 광진구 능동로 266, 301호(능동,광정빌딩) 등록번호: 서울.아54530 | 등록일 : 2022-10-31 | 발행인 : 유영준 | 편집인 : 유영준| 전화번호 : 02-783-9004 Copyright @미래인증교육컨설팅신문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