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허가 제도가 중소기업, 소상공인 다 죽이고 일자리를 없앤다. 먹고 살려고 하는 일 마다, 각종 인증, 허가, 등록, 신고해야 한다. 정말 죽을 노릇이다. 영업허가, 영업등록, 영업신고, 안전, 환경, 보건, 품질, 에너지, 신기술/NeT, 신제품/NeP, 소프트웨어, 서비스/디자인, 단체인증, 조달청등록인증, 이노비즈, 벤처, SQ, KC, 해썹(HACCP), 우수건강기능식품(GMP), GAP, 친환경/유기, 할랄, 비건, 코셔, ISO, FSSC, IATF, 클린사업장, 사회적기업, 유망중소기업 등등 수많은 강제, 법정, 민간, 임의 인증제도 들을 없애거나 최소화하고 선택은 기업이 하도록 하여야 한다. 거기다 원료수불부, 생산일지, 판매대장작성, 품목제조보고, 자가품질검사, 유효성평가실험, 건강진단, 위생교육, 실적보고, 자체평가, 영업자 준수사항 등등 쓸데없는 일 하다 세월 다 간다. 일만 열심히 하면 마음 놓고 사업할 수 있어야 한다. 먹고 사는 문제가 해결되어야 건강하며 문화생활을 즐기며 행복하게 봉사하며 오래 살 수 있다. 정부/지자체가 규제/간섭하지 말아야 한다.

ISO 10004(고객만족경영시스템)인증-3

  • 등록 2024.06.15 00:03: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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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만족은 조직(기업)으로부터 공급된 제품에 대한 고객의 기대치와 고객이 느끼는 인 식의 차이에 의하여 결정됩니다.

미래인증건강신문 유영준 기자 |

ISO 10004의 중요성


 o ISO 10004는 고객의 기대치를 상회하고자 하는 어떠한 조직에도 적절하며, 
  - 그 조직이 개인적 성격, 공공의 성격 혹은 자발적인 성향이 있던 상관없이, 
  - 모든 형태와 규모의 다양한 산업 분야에 도 적용이 가능한 가장 기본적인 요구조건입니다. 

 

o 고객 만족은 조직(기업)으로부터 공급된 제품에 대한 고객의 기대치와 고객이 느끼는 인식의 차이에 의하여 결정됩니다. 
  - 고객 만족을 달성하기 위하여, 기업(조직)은 최우선으로 고객의 기댓값을 이해해야 합니다. 
  - 공급된 제품, 고객의 기대심리를 만족하는 제품의 정도가 고객 만족의 정도를 결정합니다. 

 

o 전달된 제품의 품질에 대한 조직의 관점과 고객의 인식 사이에 특징이 있는 것이 중요합니다. 
  - 왜냐하면, 이 특징이 차후에 고객 만족 정도를 결정하기 때문입니다.

- 고객만족 달성을 위한 조직의 수행항목
- 고객의 기대를 식별 및 파악


- 고객 만족 정보를 수집
- 고객 만족 정보를 분석


- 고객 만족 향상을 위한 의견의 제시
- 고객 만족의 진행 상태에 대한 관리 감독

유영준 기자 miraemkc@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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