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허가 제도가 중소기업, 소상공인 다 죽이고 일자리를 없앤다. 먹고 살려고 하는 일 마다, 각종 인증, 허가, 등록, 신고해야 한다. 정말 죽을 노릇이다. 영업허가, 영업등록, 영업신고, 안전, 환경, 보건, 품질, 에너지, 신기술/NeT, 신제품/NeP, 소프트웨어, 서비스/디자인, 단체인증, 조달청등록인증, 이노비즈, 벤처, SQ, KC, 해썹(HACCP), 우수건강기능식품(GMP), GAP, 친환경/유기, 할랄, 비건, 코셔, ISO, FSSC, IATF, 클린사업장, 사회적기업, 유망중소기업 등등 수많은 강제, 법정, 민간, 임의 인증제도 들을 없애거나 최소화하고 선택은 기업이 하도록 하여야 한다. 거기다 원료수불부, 생산일지, 판매대장작성, 품목제조보고, 자가품질검사, 유효성평가실험, 건강진단, 위생교육, 실적보고, 자체평가, 영업자 준수사항 등등 쓸데없는 일 하다 세월 다 간다. 일만 열심히 하면 마음 놓고 사업할 수 있어야 한다. 먹고 사는 문제가 해결되어야 건강하며 문화생활을 즐기며 행복하게 봉사하며 오래 살 수 있다. 정부/지자체가 규제/간섭하지 말아야 한다.

ISO 10004(고객만족경영시스템)인증-1

  • 등록 2024.06.01 23:56: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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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SO 10004는 조직에 고객 만족도를 모니터링하고 측정하기 위한 효과적인 절차를 수립하는 데 도움을 주는 가이드를 제공합니다. 

미래인증건강신문 유영준 기자 |

1. ISO 10004/고객만족 경영시스템 지침 개요

 o


  - 모든 규모 및 산업 분야에 대한 적용을 목표로 합니다. 
  - 이 규격을 적용함으로써 얻어질 수 있는 많은 이득 중에 중요한 부분은, 


  - 고객과의 관계 개선을 위한 고객의 불평, 고객 만족, 고객 중심,

개인 동기부여의 해결책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o 특히 공공 또는 민간 조직으로부터 제품이나 서비스를 받는 개인이나 조직의 만족도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이에 대해 적절한 대응을 통해 조직이 발전해 나가도록 하는 것이 이 표준의 주안점입니다.

유영준 기자 miraemkc@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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